네트워크로 자료파일 공유 방법 >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프리스케줄러 도움말

○ Tip 네트워크로 자료파일 공유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황재광 작성일 08-05-14 12:56 조회 27,805 댓글 0

본문

네트워크가 구축된 사무실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로 프리스케줄러를 사용하면서 기록되는 자료는 모두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방법. 즉 동일한 자료를 컴퓨터A 와 컴퓨터B 그리고 컴퓨터C 간에 동시에 자유롭게 입력하고 조회할 수 있는 방법.

1. 함께 사용하고자 하는 사무실 내의 모든 컴퓨터에 일단 프리스케줄러를 모두 설치합니다.

2. 2. 서버로 사용 할 컴퓨터(A컴퓨터)의 탐색기를 열어 프리스케줄러가 설치된 폴드를 다른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를 걸어줍니다. 권한은 읽기 쓰기 모두가 되어야합니다. 구체적인 공유방법은 OS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인터넷 검색해 해결할 것.
기본적인 프리스케줄러 설치 폴더(예전버전에서 설치한 경우는 위치가 다를 수 있음)
C:\fssoft\FreeScheduler
v3.7.9 이하버전 C:\Program Files\FreeScheduler\FreeScheduler
설치폴더가 위와 같은 경우 FreeScheduler 폴더를 다른 컴퓨터에서 읽고 쓰고 할 수 있도록 공유를 걸어주면 됩니다.

3. 서버외의 다른 컴퓨터(B,C컴퓨터)에서 설치된 프리스케줄러를 실행 한 후 메뉴의 "파일" - "자료파일 선택" - "자료파일 설정" 을 클릭합니다.

networkset.png

4.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프리스케줄러 시작시 실행할 자료파일"에서 "자료파일2"(그림1번)를 선택하고.

5. "프리스케줄러 자료파일 위치설정"의 "자료파일2"의 "찾기"버튼(그림 2번)을 클릭해 서버컴퓨터(A컴퓨터)의 프리스케줄러 설치폴더에 있는 fsched.mdb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찾기"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자료파일2" 입력란(그림3번)에 서버컴퓨터에 있는 fsched.mdb파일 전체주소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6. "저장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컴퓨터의 자료파일을 함께 공유합니다.

※ 참고사항

- "자료파일 수정 시 즉시 화면갱신" 옵션사용
한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용을 다른 컴퓨터에서 바로 갱신해 보기 위해서는 "도구"-"옵션"의 "네트워크관련 설정" 에서 "자료파일 수정 시 즉시 화면갱신"을 체크한 후 사용하십시오.
수동으로 화면갱신하기위해서는 메인화면의 메뉴 중 "이동" - "새로고침"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로 F5를 누르면 최신 내용으로 갱신됩니다.

- 네트워크로 함께 사용할 경우 프리스케줄러 타이틀을 변경해 사용하면 자료파일의 혼동을 피할 수 있겠죠. 메뉴의 "도구" - "옵션" 을 클릭 한 후 "일반 설정"탭 클릭 후 "스케줄러 이름 변경"에서 이름 변경

- 프리스케줄러는 소규모의 네트워크 환경이 적합합니다. 대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 주의 할 점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든 컴퓨터에서 반드시 프리스케줄러버전이 동일한 버전으로 사용해야 문제가 없습니다.
버전 확인은 프리스케줄러 메뉴의 "도움말" - "프리스케줄러 정보"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해 "네트워크로 공유해 함께 사용할 때 업데이트 규칙" 꼭 읽어보십시오.
"네트워크로 공유해 함께 사용할 때 업데이트 규칙" 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oncelife.p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