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에 설치한 프리스케줄러 안열림 현상 > 프리스케줄러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프리스케줄러 게시판

USB에 설치한 프리스케줄러 안열림 현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수진 작성일 20-10-08 23:25 조회 732 댓글 2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프리스케줄러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 노트북에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다가, 회사에서도 해당 자료가 필요하여 USB에 새로 프로그램 설치 후 노트북에 있던 fsched.mdb 자료파일

도 USB내에 복사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에서는 USB내의 프리스케줄러를 실행하면 자료파일이 잘 뜨는데, 회사 컴퓨터에서는
 
"Microsoft Jet 데이터베이스 엔진에서 'H:\fsched.mdb'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이미 다른 사용자가 이 파일을 단독 사용 모드로 열었거나 데이터 보기 권한이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오류메시지가 뜨며 내용을 전혀 볼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도움말을 읽어보니 공유폴더 권한 등이 원인이라고 하는데, 이 경우는 해결방법을 몰라 문의드립니다.

참고로 회사PC에도 프리스케줄러가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는 어쩔수 없이 USB내 자료파일을 PC에 복사해놓고 이쪽에서 열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목록 2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회사PC에서 usb 와 cd 드라이브 등에 보안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나요?
즉 회사PC에서 USB 드라이브로 파일을 복사하거나 쓰기가 안된다면 프리스케줄러도 USB에서 바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프리스케줄러를 실행하는 순간 프리스케줄러 설치폴더 안에 자료파일과 관련한 파일하나가 생성되어야 하는데 쓰기가 금지된 USB드라이브라면 파일이 생성되지 않음으로 프리스케줄러가 실행되지 않겠지요.

이수진님의 댓글의 댓글

이수진 작성일

이제 원인을 알았네요!! 그럼 회사PC에선 USB 사용은 어렵겠네요... 명쾌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oncelife.p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