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다는 에러가 뜹니다. > 프리스케줄러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리스케줄러 게시판

프리스케줄러 프로그램과 관련된 게시판입니다.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다는 에러가 뜹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수영
댓글 5건 조회 676회 작성일 21-02-19 15:06

본문




[질문 할 때에는 프리스케줄러 버전, 컴퓨터 OS, 에러의 경우 자세한 상황 등을 기록해주세요]

프리스케줄러버전 : 4.7.8
OS : 윈도우10 (D드라이브에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그동안 잘 사용해 오던중 오늘 아래와 같은 에러창 발생후에 다이어리 화면이 하얗게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그동안 자료들은 어떻게 복구해야 되나요? 다이어리에 기록한 자료들과 메모장에 기록한 자료는 어느파일을 백업하면 되나요?)

https://drive.google.com/file/d/1j-XUxZitvQS2IalTIWQm49eklF9XeWsw/view?usp=sharing

댓글목록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혹시 FTP를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프리스케줄러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컴퓨터는 사용중 갑자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대비하여 프리스케줄러는 프리스케줄러 종료시에 자동백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리스케줄러 메뉴의 "도구" -"옵션" - "백업 및 FTP 설정" 탭에 보면 "자동백업 폴더 위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번도 이 부분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이 위치는 잘못된 위치이므로 여기에 백업되지 않고 프리스케줄러 설치되어 있는 폴더 아래에 있는 backup 폴더에 자동백업되고 있을 것입니다.

만약 D드라이브에 프리스케줄러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D:\FreeScheduler\backup\ 아래에 보면 자동백업 파일이 1부터 30까지 순차적으로 백업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숫자는 계속해서 순환합니다. 즉 30이 되면 다시 1로 돌아가는 것이죠.

백업파일의 형태는 아래처럼 프리스케줄러 이름을 별도로 설정하면 맨처음 프리스케줄러 이름이들어가고 그리고 숫자가 붙고 그다음 fsched.bck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프리스케줄러이름_]숫자_fsched.bck

이 파일들 중에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수정날짜"가 가장 최근인 파일을 복사해 이름을 fsched.mdb로 변경한 후 프리스케줄러 설치폴더에 복사해 넣으면 됩니다.

만약 프리스케줄러 백업파일을 찾지 못하면 탐색기에서 "fsched.bck"로 검색해보시고 가장최근의 파일을 복원해보세요.




백업관련 도움말
http://oncelife.pe.kr/bbs/board.php?bo_table=help&wr_id=191

복구관련 도움말
http://oncelife.pe.kr/bbs/board.php?bo_table=help&wr_id=169

profile_image

김수영님의 댓글

김수영 작성일

에러 문제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해결 되겠죠?
자료는 안전하게 백업되고 있었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김수영님의 댓글

김수영 작성일

오늘 컴퓨터 재부팅 하고 다시 실행해보니 정상 작동하네요.
샌드박스와 복구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러면서 제 컴퓨터에 문제가 좀 있었나 봅니다.
그래서 아예 윈도우 다시 설치하고 D드라이브에 있는 프리스케줄러 실행파일
FreeScheduler.exe 실행하니 역시 아무 이상없이 정상 작동합니다.
프리스케줄러의 문제가 아니므로 본 게시글 삭제하고 싶은데,
관리자님의 남겨주신 댓글때문에 제가 삭제하기가 좀 어렵네요.
게시글 수정도 안되고 해서 가능하시면 관리자님께서 삭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일주일 정도 지난후에 괜찮으면, 제가 삭제하겠습니다.;;

프리스케줄러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백업과 복구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다른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그대로 두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profile_image

김수영님의 댓글

김수영 작성일

네, 알겠습니다. 저도 댓글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oncelife.pe.kr. All rights reserved.